Texture Atlas
03 Aug 2022텍스쳐 아틀라스는 여러 텍스쳐를 한곳에 모아둔 것입니다. NGUI등의 UI 툴에 주로 있어서 UI에만 사용한다는 인식도 있지만 텍스쳐 아틀라스는 모든 대상에 대하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굳이 텍스처를 모아서 쓰는 이유는 DP콜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DP콜이 줄어들면 성능이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메모리 감소측면도 있지만 굳이 2의 지수승으로 크기를 맞추지 않아도 되는 최근 그래픽 카드의 특성상 메모리 감소는 크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틀라스로 묶는 단위가 명확해야 하며 사용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텍스쳐 하나를 쓰기 위해 2048 또는 4096짜리 아틀라스 전체를 로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